top
게시글 검색
발열이 심하게 발생하는 것 같은데, 정상인가요?
루카스 큐비아
2011-12-05 14:50:01

안녕하세요. 루카스입니다. 

루카스 블랙박스 시리즈는 보존온도는 -20도~80도 / 동작온도 -10도~70도에서 정상동작 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전자제품의 동작 환경과 관련된 사항은 꼭 지켜주셔야 하는 사항으로 그 한계를 넘으면 제품의 이상동작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위의 보존온도와 동작온도를 명시한 이유 또한 여러 테스트 과정을 거친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개발실에서 진행된 테스트 결과입니다. 
  

-. 열충격 시험 (동작) : -20도 ~ 75도 / 결과 : PASS 

    => PASS기준 : -20도,-75도에서 동작 및 성능에 이상이 없을 것 외 다수 (48시간) 

  

-. 열충격 시험 (보존) : -30도 ~ 80도 / 결과 : PASS 

    => PASS기준 : -30도, -85도에서 보존 후 켰을때 동작에 이상이 없을 것 외 다수 (48시간) 

  

-. Burning TEST (동작) : 70도에서 동작 중 챔버 Off후 4시간 방치(FAN OFF) / 결과 : PASS 

  => PASS기준 : 방치 중 동작 및 성능에 이상이 없을 것 외 다수 


-. 상온 테스트 (동작) : 상온 Asing / 결과 : PASS 

    => PASS기준 : 상온에서 동작 및 성능에 이상이 없을 것 외 다수 (40일) 

  

-. 차량 환경 테스트 (동작) : 차량 윈도우 환경 직사광선에 노출 테스트 / 결과 : PASS 

    => PASS기준 : 동작 및 성능에 이상이 없을 것 외 다수 (14일) 
  

* CPU의 동작 온도 : -40도 ~ 125도 
* SD카드 동작 온도 : -30도 ~ 85도 

대부분의 사용자께서 동작 온도에 맞게 생활을 하실 거라 생각되오며 사용상에 큰 문제는 없으시리라 생각되어집니다. 다만, 상시전원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님께서 여름철 외부에 주차시 차량 실내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면 어떻게 되느냐는 질문을 주시는 분께서 계시는데요. 이는 동작환경에 Spec in이 된다면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동작환경에서 벗어나 무리한 동작을 강행하여 이상이 발생되었다면 이것은 제품의 결점으로 치부하기 보다는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문제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저희는 매뉴얼상에 '사용상 주의사항'들을 기록하여 사용에 문제가 없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매뉴얼을 참고해 주십시오. 

항상 루카스 블랙박스에 관심과 사랑을 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