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체험단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영상을 담다! 루카스 / 큐비아
게시글 검색
[루카스 H939-2K - 화클이l부산님] #9. 루카스 H939-2K 총평
루카스 큐비아
2020-09-03 11:29:48

벌써 마지막 이야기를 써야 되네요. 못다한 이야기는 쉬엄쉬엄 생각나는 대로 글 및 동영상 연구해보겠습니다.

루카스 H939-2K는 제가 여태 써본 블랙박스 중에 가장 빠른 부팅 능력과 터치 감도 빠른 cpu를 보여 주었습니다.

뭐. 제가 체험기나 새로운 블박 써본지가 좀 되어서 그렇게 느끼는 것인지도.. ㅡㅡ;;; 모르겠지만..

여튼 쓰고 있던 블랙박스 보다는 시원 시원한 터치감 버벅거리는 점 없이 뭔가 잘 작동 된다는 느낌을 주었네요..

약간 아쉬웠던 점은 해상도가 qhd 2k 로 좋아 지기는 했는데.. 뷰어 상으로도 약간 좋아졌네? 하는 정도.. 였습니다.

뭔가 소프트웨어 적으로 수정이 필요한 느낌. 색감과 번호판 인식능력이 좋아지기는 했습니다. 분. 명. 히. 그런데.

그래도 아쉬운 느낌.. uhd 4k 정도 되야.. 아.. 진짜 좋아졌네. 라고 느낄 것 같아요... ㅜㅜ

그리고 휴가 기간과 겹쳐서 해보고 싶은 테스트 몇가지를 못했습니다. 보조 배터리로 촬영 지속 시간. 같은거요 ㅎ

사실 자료는 몇개 있는데 너무 작아서; 체험기 안에 뭐 넣기가 애매해서 안넣었습니다.

시작 시간 10일 3시 30분..

종료시간 11일 2시 30분. 보조 배터리는 9A 인산철 배터리. 정확하게 23시간 녹화 되었습니다. 종료 전압은 11.5v 였구요.. 이게 녹화 파일이 몇개 생성되느냐에 따라 또 녹화시간이 달라지긴 합니다만.. 그리고 종료 전압을 10.0V로 낮추면 더 녹화 가능 하기도 합니다.. ^^;; 이렇게.. 근데 자료가 너무 작아요.. ㅎㅎ

20A 40A 배터리가 있는데.. 이걸로 테스트 할라믄..ㅡㅡ;; 시간이.. ;; 암튼.. 이런거 더 못썼는데..

천천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QHD로 업글되고 화질 좋아지고 CPU 좋아진것 치고는 소모전류가 적은 것 같습니다.. 20A 면 50시간 이상은 버텨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기능인.. FMP4 Hybride 기능은 사실 테스트를 4~5번 했습니다. 그 중에 한번만 골라서 동영상을 만들었는데요. 전원이 공급 되기 직전 까지 영상을 잘 저장해 주었습니다. 긴급한 상황시 녹화가 안되는 일이 발생할 확률이 그만큼 줄어들겠네요.. 이것은 제가 다른 블랙박스를 많이 써보질 못해서.. (은근히 루카스 빠 입니다. 루카스만 썼어요..ㅡㅡ;;;) 이전 루카스 제품들도 중간에 오류가 나버리면 마지막 영상이 저장되지 않는 일이 있었는데.. 이 기능은 진작에 넣었어야 했다고 봅니다. 녹화 안정성이 많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점은 lcd 영상인데.. 제가 체험기에서 다루진 않았지만.. 좀 밝게 나오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낮이나 밤이나 초기 설정이 좀 밝게 설정된 모양인데.. 이것은 터치 안정성을 주기 위해 무슨 기능을 넣었다고 했는데 그 부분에서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저는 낮이나 밤이나 블박 액정을 꺼 놓습니다. 그 이유는 ecm 룸미러 때문인데.. 블박 액정을 화면 보호기로 켜 놓으면.. ecm 룸미러 빛 감지 센서에 영향을 주어서 ecm이 제대로 작동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은 액정을 꺼 놓음으로서 액정을 보호 하기도 하고 ecm도 바로 쓰고 싶어서 였습니다.

그리고 액정을 꺼 놓아도.. 안전운전 알림은 작동 합니다. 앞차 출발은 소리로만 알림이 뜨고, 속도위반 카메라 같은 곳은 액정이 켜져서 알림 후에는 자동으로 꺼지더군요.. 이 부분은 프로그램 로직을 잘 짜놓은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후에 개선 되리라 생각됩니다.

정말 마지막인 디자인.. ;; 다른 자동차 카페에 올렸더니.. 디자인은 좀 구닥다리 같다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루카스 특유의 카메라 디자인.. ^^;;; 루카스 v900 같은 디자인으로 나왔다면 하는 생각도 좀 들었네요.. ㅎ

오랫만의 체험기라 시간에 부족해 체험기 내용이 알차지 못했던건 아닐까? 아쉬움을 뒤로 하면서..

체험단으로 선정해 주신 카페 관계자님과 루카스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못다한 체험기.. 야간 나이트 비전 비교.. 이런거는 시간 나는 대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체험기는 루카스사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체험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