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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련 이슈에 대해 공식입장을 표명합니다
루카스
2010-03-10 15:04:46

안녕하세요. 루카스입니다.
우선 일부 고객님으로 부터 발생된 화질 변화와 음성녹음기능 불량 인해
많은 고객님께서 심려를 끼친점 죄송합니다.

이렇게 글을 드리는 것은 회사의 공식입장을 표명해 달라는 몇몇분의 글들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음에 마치 당사에서 답변을 회피하는 듯한 모습으로 변모하고
있음에 답변 차원에서 드립니다.

저희 루카스 블랙박스에서는 전체 제품의 품질과 관련하여 어떠한 결함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몇몇 고객님께서 우려의 말씀을 하시는 화질열화도 전혀 문제가 발생되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시는 화질열화라는 표현은 어떠한 기술적 검증도 없이 언급되는 말씀임에 이는
당사에게는 크나큰 피해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일부 경쟁사등에서 악의적인 의도로 유포되어지고
있은 것도 파악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당사에서도 조치를 준비중입니다.

현재까지 화질변화를 통해 A/S를 접수하신 고객님은 제품 판매 물량의
0.5%미만의 미비한 수치에 불가합니다. 불량이 발생되어서는 안되겠지만 당사의
생산에서 필터링되지 않아 발생된 문제임에 죄송한 마음을 가집니다.

다만, 이렇게 미비한 수치의 불량은 당사에서 모두 A/S처리되어 제품의 이용에 문제가
없도록 도와 주고 있사오나, 일부 고객님들의 글들로 인해 모든 제품이 같은 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며,
불량으로 인정하듯 여러 고객님의 불안감에 동요를 일으키고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만약 당사에서 모든 제품에 문제가 발생되었다면 공식입장을 표명하고 고객님들의 사후처리를
도와드리는 것이 도리일 것입니다. 하오나 이번 문제는 렌즈 단품불량으로 판명되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QC작업에 공정을 추가하여 품질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도록 조치되었습니다.

블랙박스에 사용되어지는 렌즈의 경우 자동화 설비를 통한 생산이 이루어 지지 않고 일일이
사람의 수작업을 통하여 렌즈의 초점 및 고정작업이 이루어짐에 일부 물량중 내부에 장착되어지는
IR필터의 접합에 있어 불량이 발견되었으며 이로인해 발생된 현상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음성녹음 불량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현재 생산된 LOT의 몇개의 IC에 불량이 있어 발생된 문제로
현재까지 AS접수/처리건수 5건의 고객님께 교환조치하여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도와드렸습니다.

하나의 불량이라도 고객님의 손으로 전달되지 않게 하는것이 저희의 임무입니다.
하오나 이를 소홀이 하여 몇몇 제품에서 불량이 발생된 점을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오나 이러한 문제 하나하나에 회사의 공식입장이 필요로 하다면 삼성,LG와 같은 업체에서는
하루에도 수천번씩 공식입장을 표명해야 바람직 하겠지요. 이렇듯 당사에서는 현재 몇몇분께서
계속하여 이슈화 하려는 문제와 관련하여 전혀 문제가 없음을 말씀드리오며 제품에 문제가 발생되시면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를 통하여 제품의 점검 및 서비스를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저희 루카스 블랙박스는 항상 더 좋은 제품과 더 낳은 서비스를 드리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친애하는 루카스 고객님
다시한번 말씀드리옵건데 당사의 제품에는 전혀 문제가 없사오며,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지원센터 02-2093-1257, 1262로 연락주십시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