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영상을 담다! 루카스 / 큐비아
게시글 검색
순정형 블랙박스 K-900 QD 출시! [보도자료]
루카스 큐비아
2019-02-12 16:35:59

루카스 블랙박스의 새로운 디자인

<루카스 K-900 QD>

 ‘순정형 블랙박스’ 출시

세로형 듀얼모드 LCD 화면, ADAS 3.0 업그레이드

 

국내 차량용 블랙박스의 기술을 선도해온 블랙박스 전문기업 ㈜큐알온텍이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또 한번 블랙박스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을 새로운 블랙박스를 내놓았다. 바로 '순정형 블랙박스'인 '루카스 K-900 QD'이다.

 

루카스 블랙박스 K-900 QD 외형 (1)

 

그동안 블랙박스의 혁신이 주로 기능면에서 이루어졌다면 이번에는 기능은 물론이고 디자인에서도 혁신을 이루었다. 기존에 흔히 볼 수 있었던 가로 디자인의 블랙박스를 과감하게 세로 디자인으로 바꾼 것이다. 블랙박스의 렌즈를 본체의 메인보드와 분리하여 90도까지 회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본체 앞면을 차량 앞 유리에 납작하게 밀착시켜 차량과의 일체감을 강조했다.

블랙박스의 디자인을 가로에서 세로로 바꾼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차량의 앞 유리창에 매다는 방식의 가로 디자인에 비해 운전 시야를 넓게 확보할 수 있다.

둘째, 주행 중 차량 진동에 의한 충격을 최소화하여, 영상의 오류나 고장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둘째, 본체의 온도 상승으로 인한 영향이 렌즈에 거의 미치지 않아 제품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높여준다.

이러한 디자인의 변화와 함께 기술적인 면에서도 놀라우리만큼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루카스 블랙박스 K-900 QD 외형(2)

 

▶ ADAS 3.0 안전운전 기능 정확도 업그레이드

이 제품은 안전운전 지원기능인 ADAS(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 의 버전이 3.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승용차와 SUV 등의 차종 선택과 몇 단계의 간단한 감도 설정만 했던 수준에서 벗어나 차량의 폭과 높이를 센티미터 단위까지 설정하고, 차선 인식을 위한 타이어와 차선과의 거리를 21단계까지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전방추돌경보 기능에 감지영역(Headway zone)이라는 개념을 적용해 도심, 교외 등 도로상황에 맞게 일정지점에서 전방추돌 감지거리 지점에서 반복적으로 경보가 울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전방추돌 감지경보에도 불구하고 계속 속도를 내서 앞차와의 거리가 더욱 가까워지는 경우에 대비하여 반복경고 기능을 제공해서 위험한 상황을 막을 수 있다.

 

▶ 듀얼화면으로 두 가지 영상을 동시에

이번에 새로 출시한 K-900 QD는 LCD가 세로 형태로 되어 있어서 상단과 하단에 2개의 화면이 제공되는데, 상단 화면에는 전방 주행을, 하단 화면에는 주행속도, 과속감시안내(안전운전도우미), 차선이탈 기능 동작, 전방추돌예상시간 표시 기능 등을 제공한다.

 

루카스 블랙박스 K-900 QD 장착한 모습

 

▶ 편리한 주행기능으로 운전이 즐거워져(옵션)

K-900 QD는 차량 전면의 대시보드 쪽에 세컨드 모니터를 추가로 설치 할 수 있어서, 구태여 시선을 돌려 블랙박스의 본체를 보지 않더라도 주행속도, 전방추돌 예상시간 등의 주행정보를, 세컨드 모니터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900 QD에는 OBD(운행기록 저장장치)가 내장되어 있어서 확장형 옵션으로만 장착할 경우 별도의 수신장치가 없어도 OBD를 통해 제공되는 여러 가지 편리한 주행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ADAS 기능의 차선이탈경보 기능은 차선을 이탈하면 무조건 울리도록 되어 있지만 K-900 QD 확장형은 방향지시등을 넣고 차선을 의도적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불필요한 경고음이 울리지 않는다. 또한 운행 중 브레이크, 가속패달 등의 작동여부가 녹화영상과 함께 저장되어 사고영상 확인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시트용 진동쿠션을 설치할 수 있어서, 이를 통해 전방추돌 경고음과 차선이탈 경고음을 듣지 못할 경우에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진동을 발생시킨다.

 

한편, ㈜큐알온텍은 K-900 QD를 현재 온라인을 통해 메모리카드 용량 업그레이드, 출장장착, 사은품, 포토상품평 이벤트, 체험단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끝>

 

 

▶ 제품사양

 

 

 

▶ 옵션별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