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게시글 검색
[루카스 LK-7900 FHD ARA] 보도자료
루카스
2013-09-30 15:13:50

차원이 다른 루카스 블랙박스, 8개 국어 지원으로 세계시장 진입 !!!


  차량용 블랙박스 개발 및 생산 전문업체인 ㈜큐알온텍(www.lukashd.com) 한국어와 일본어를 비롯하여 UN 공식언어인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8개 국어로 음성 안내를 할 수 있는 루카스 블랙박스 제품을 출시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수출 및 해외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재 국내의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은 FULL HD라는 화질의 평준화에 머물고 있지만, 루카스 블랙박스는 새로운 기술개발에 매진하여 차량용 블랙박스의 성능개선 및 기능경쟁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차량용 블랙박스 업계는 업체 간의 과당 경쟁과 과잉 생산으로 경영의 어려움과 최악의 수익성으로 성장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기로에 놓여 있다. 루카스 블랙박스는 이미 그런 사실을 인지하고 차량용 블랙박스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Kotra Global Brand 2013 인증을 받고, 8개 국어를 지원하는 차량용 블랙박스를 출시하여 한국형 차량용 블랙박스의 세계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1차적으로 세계의 오픈마켓인 이베이와 아마존 등에서 이미 판매하고 있다.

최강의 온도 규격으로 전세계 어디서나 안정적인 동작!!


  차량용 블랙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작의 신뢰성으로, 루카스 블랙박스 는 최강의 온도규격을 가지고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차량용 블랙박스는 대부분 주차 도중 녹화를 하기 때문에 고온의 열을 발생함과 동시에 열에 매우 민감하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무더운 한여름에 밀폐된 차 안이나 주차 중인 차 안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 발열을 가중시키고, 이로 인해 제품의 치명적 결함이 발생할 수 있다. 루카스 블랙박스는 이런 고온 환경을 고려하여 극한 환경(80)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단순한 영상기록장치에 머물던 차량용 블랙박스를,

차량 연동 지원을 통해 DDR(Drive Data Recorder) 블랙박스로 새로운 발전 방향 제시!


  또한 국내 대부분의 차량용 블랙박스가 단지 영상기록장치에 그치는 반면, 루카스 블랙박스는 차량연동지원을 통해 진정한 차량용 블랙박스(DDR:Drive Data Recorder)로 거듭남으로써, 차량용 블랙박스 업계에 새로운 발전방향을 제시하였다. 는 자동차의 OBD단자를 통해 실시간 차량운행 정보와 운행기록 및 차량거동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90만 건의 주행정보를 DB로 저장하기 때문에 사고발생 및 분쟁 시에 당시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서 사고 원인분석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에코 드라이브(Eco Drive) 정보와 방향등, 브레이크, 핸들회전각, 기어포지션 및 단수, 액셀러레이터 페달강도, RPM, 현재속도와 주행거리, 블랙박스 공급전압 등의 정보를 블랙박스 영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엑셀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루카스 전용뷰어가 아닌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차량용 OBD 인터페이스 규격이 자동차 회사마다 다를 뿐 아니라 공개되지 않아서 아직 진정한 블랙박스를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이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하루 빨리 차량용 OBD 규격이 통일되고, 그와 더불어 차량용 블랙박스의 진정한 발전을 기대해 본다

 

LK-7900 FHD ARA

 

고온에 강한 LK-7900 FHD ARA

 

기사문의 : 017-789-0046 김종옥